바이어 및 거래처가 발굴되는 기업 홈페이지 제작 방법

바이어 및 거래처가 발굴되는 기업 홈페이지 제작 방법

당신 회사는 어느 쪽입니까?

VS

홈페이지는 마케팅 & 세일즈 도구입니다!

한 번 만들고 묵혀두는 홈페이지를 영업 사원 100명의 몫을 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수출기업

해외마케팅 수단이 많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수출을 위한 전시회도 잘 열리지 않고, 해외 출장도 가기가 쉽지 않습니다. 바이어들은 대부분 구글로 해당국가의 거래할 기업을 찾습니다.
해외 바이어와의 컨택하기 위해서 회사 홈페이지가 구글에서 검색되어져야 합니다.

중소기업

국내에서 사업을 하는 중소기업도 갈수록 구글에서 검색되어지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대기업 담당자들은 필요한 기술과 제품을 보유한 기업을 찾을때 구글 검색부터 먼저 합니다. 구글에서 우리 회사 정보가 잘 정리되어 오픈되고 검색되어지는 것이, 수십명의 영업사원을 두는 것보다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정부지원사업 발표평가

스타트업

처음 시작하는 스타트업의 사업 영역은 매우 좁습니다. 그래서 검색에 강한 마케팅 홈페이지를 보유하는 것은 PR측면이나, 파트너 거래처를 찾는에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B2B 스타트업의 경우는 검색엔진최적화가 매우 필요합니다.

검색되지 않으면 존재하지 않는 회사!

최근에 링크마케팅에서 수출기업들에 대해서 “바이어 발굴하는 홈페이지 프로젝트”를 진행 한 바 있습니다.
이제 검색이 되지 않는 홈페이지는 죽은 홈페이지입니다.
단지 장식용일 뿐입니다. 검색이 되어, 바이어를 만나고, 매출로 이어져야, 살아있는 홈페이지입니다.

글로벌 시장의 화장품 위탁 제조 시장은 정말 큰 전쟁터입니다. 그 중에서 한국기업들은 화장품 OEM, ODM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K-pop, K-방역, K-IT에 이어서 “K-뷰티”가 잘 나가고 있습니다. 
이번에 의뢰한 회사는 글로벌 시장의 화장품 OEM, ODM 제조회사입니다. 
저희는 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구글 검색에서 “cosmetic oem manufacturer” 검색시에 구글 검색 첫페이지에 2위에 노출되도록 랭크시켰습니다.  “cosmetic odm manufacturer” 검색어도 첫페이지에 랭크 시켰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첫페이지에서도 순위가 올라 갈 것입니다. 이 키워드는 정확히 이 회사의 잠재적 바이어들이 찾는 메인 다이렉트 검색어입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제조사를 찾다가, 어느 바이어는 그 중에서도 한국기업을 찾고자 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cosmetic oem manufacturer in Korea” 라고 검색할 것입니다. 이 경우에는 첫페이지 1위로 랭크를 시켰습니다. 이렇게 되면 정말  해외에서 열리는 “글로벌 화장품 전시회”  가장 메인 입구 첫번째 부스에 위치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내게 됩니다. 그런데 하나 더, 사계절 내내 전시되는 것과 같습니다.  이것이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을 해야 해외 매출이 늘어나는 원리입니다. 

“UL케이블”이라는 전선을 만드는 제조업체가 있습니다. 이 회사는 해외에서 바이어를 찾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저희에게 요청한 것은 UL Cable Manufacturer in Korea“라고 검색했을때, 구글 상위에 뜨게 해달라는 요청이었습니다. 
미국쪽 바이어들이 “UL Cable Manufacturer” 이 키워드로 중국업체들을 많이 만나게 되면서, 품질등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를 많이 겪고 나서, “UL Cable Manufacturer in Korea”로 검색해서 한국 제조업체를 찾는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회사가 전혀 검색이 되지 않았던 거죠.
해외 바이어들은 구글 첫페이지 뜨는 업체를 신뢰합니다. 구글이 어련히 알아서 좋은 업체를 추천해 주었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이 회사 홈페이지를 분석해 보았더니,  전혀 구조화가 되어 있지도 않고,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기 어려운 구조였습니다. 
그래서 홈페이지를 처음부터 다시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별도의 홈페이지를 따로 구축하고, 구축이 완료가 되는 시점에서 원래 도메인으로 연결해서 오픈하였습니다.
50단계의 과정을 거치면서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래서 “ul cable manufacturer in Korea” 검색시에, 상위 1, 2위에 랭크가 되었습니다.  물론 이렇게 작업을 해도 1페이지까지 올라가는데는 시간이 걸립니다. 네이버와는 다르게 구글이 검증하고 올라가는 시간이 꽤 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되면, 이 회사도 위와 마찬가지로 해외의 Cable 관련 큰 박람회에서 1번 출입구 가장 1번 자리에 위치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내게 됩니다. 이제 바이어 발굴은 검색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 업체는 국내에서도 이 회사를 찾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ul 케이블 제조업체” 로 구글에서 검색했을때도 상위에 랭크되게 해 달라는 요청이 추가로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한글 사이트도 별도로 만들었으며, 콘텐츠 작업과 사이트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래서 
“ul 케이블 제조업체” 검색시 1페이지 상위레 랭크 되도록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되면 위의 경우와 같이, “국내 전시회 1위”자리에 랭크되는 것처럼 되는 것이죠. 
링크마케팅은 한글 검색, 영문 검색 모두를 지원합니다.
이 외에도 이 업체는 이제 회사와 제품 관련된 다른 키워드들가 검색될수 있는 콘텐츠를 생산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의 교육을 통해서, 직접 추가 고객 발굴할수 있는 힘을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물고기가 아니라 고기를 낚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영업은 계속해서 확장 될 것입니다.

일반홈페이지 VS "마케팅 홈페이지"

일반 홈페이지
(CMS : X)

 

마케팅 홈페이지 
(CMS : O)

일반적인 회사 소개목적바이어, 거래처 발굴
보기에 좋은 홈페이지주안점검색되는 홈페이지
데이터가 쌓이는 구조 없음.
그냥 HTML로 구성된 사이트.
이미지 중심.
이미지 데이터는 구글이 읽지 못함.
데이타CMS (Content Management System) 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데이타 기반으로 콘텐츠가 관리됨
제작 업체가 만들고 끝관리직접 관리 쉬움
(완료후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교육 진행함)
검색에 신경 안씀검색검색엔진에 최적화
거의 안함분석Google Analytics와 Google Search Console 설치해서 분석 데이터 제공
거의 없음광고우리가 어디를 방문하면 계속해서 배너광고나 따라온 기억이 있나요?  Google 추적코드와 페이스북 Pixel을 삽입해서 방문자를 추적합니다. 이를 통해 리마케팅 광고 토대를 만들어드립니다.
저렴가격저렴하지 않음
만들고 나면 끝콘텐츠지속적 업데이트 

링크마케팅 "마케팅홈페이지" 구축 사례

글로벌 화장품 제조사 (해외)

핵심 검색어
cosmetic oem manufacturer” 
cosmetic odm manufacturer” 

양궁 수출회사 (해외)

핵심 검색어
Korean Bow” 

터치패널제조회사

핵심 검색어
Touch Panel Manufacturer in Korea” 

왜 구글 검색이 중요한가?

세계 검색 점유율 92%

구글의 검색시장 점유율은 90%가 넘습니다.
대부분의 해외 바이어는 구글을 사용한다고 보면 됩니다. 구글에서 파트너 기업을 찾고, 소싱할 물건을 검색합니다. 검색되지 않는 기업은 해당 국가에서도 인지도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고려순위에서 자연스럽게 탈락하게 됩니다.

링크마케팅

광고보다 높은 신뢰도

10명에 8명은 구글에서 검색을 해도 상단의 광고보다, 하단의 정보섹션 순위부터 보게 됩니다. 그 만큼 정보 섹션에 위치한 정보를 신뢰합니다.
여기 상단에 위치하게 되면, 당연히 회사의 신뢰도도 높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스마트폰 최적화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있지 않은 홈페이지는 구글검색에서 상위에 노출되기 어렵습니다. 모바일에서 우리 회사 정보가 잘 정리되어 노출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언제 어떻게 접속할지 모르는 바이어의 접근에 대비해야 합니다.

아웃바운드 영업 VS 인바운드 영업

Oubound 영업의 시대는 저물고 있다. 바이어 기업들의 리스트를 모아서, 무작정 이메일을 보내고, 전화를 겁니다.
바이어는 관심이 1도 없을수도 있습니다. 참으로 영업이 어렵고, 힘든 것이죠.
하지만, 검색을 하는 바이어는 이미 해당 제품을 찾으려고 몸이 앞으로 기운 사람들입니다.
이들에게 적정한 정보와 신뢰성 있게 보이면, 바이어로 전환이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이제 Ibound 영업의 시대입니다.
문제는 어떻게 연락을 오게 만드느냐이죠.
홈페이지가 그냥 전시용이 아니라, 이런 역할을 한다면 수십명의 영업사원이 부럽지 않습니다. 영업사원 연봉의 반도 안되는 금액으로 이런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제작시 빨리 하나 만들면 그만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영업이 되는 강력한 마케팅 툴이 되어야 합니다.

"마케팅홈페이지" 프로젝트 50단계

바이어 발굴용 홈페이지 제작 프로젝트는 아래와 같은 순서를 거쳐서 작업이 진행됩니다.
이 프로젝트는 아래 단계를 거치지만, 최종 목표는 “고객이 검색했을때 도움이 되는 정보 제공” 이 목표입니다. 이 목표가 달성되면, 자연스럽게 “고객사 방문”, “고객사 신뢰 생성, “고객사에 비즈니스 요청”이 이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正道 의 길로만 작업되는 프로젝트입니다.
작업 기간 2개월 + 검색 상위 랭크시간 약 2개월+

1Business사업분석고객님 회사, 속한 산업군, 경쟁사, 검색시 랭킹, 타겟 제품, 제품 특장점, 제품 포지셔닝 분석등을 통해 프로젝트 전략을 수립합니다.
  마케팅 목표프로젝트를 통해서 달성할 목표를 수립합니다.
  프로젝트 범위 결정기존 홈페이지를 리빌딩 할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새로 처음부터 만들어서 대체할수도 있습니다. 
또는 기존 홈페이지가 시스템이 많이 설치되어 있어서 손을 대기가 여의치 않다면, 별도의 마케팅 홈페이지를 만들어서 홈페이지를 구축하기도 합니다.
  Inbound 영업 프로세스 설계타겟고객 재설정 –> 타겟고객 검색패턴 분석 –> 홈페이지 세팅 –. 콘텐츠 배치 –> 온페이지 SEO, 오프페이지 SEO –> 고객 도달 –> 영업응대 방안 –> 분석 –> 지속 업그레이드의 프로세스로 고객사에 맞는 프로세스를 수립합니다.
2시스템서버 결정홈페이지에 사용할 서버 결정합니다. 직접 서버를 구매하기보다는 저렴한 임대호스팅을 추천합니다.
  호스팅 계정고객사에서 호스팅 가입후, 계정을 제공해주셔야 합니다. 어려우면 가이드 해드립니다.
  도메인 준비

타겟 도메인을 선정합니다. 기존 도메인을 사용해도 되고, 새로 만들어도 됩니다. 새롭게 할수도 있고, 기존에 구축되어 있는 홈페이지를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CMS 세팅서버에 CMS를 탑재합니다. 저희 회사는 주로 WordPress 를 추천드립니다. SEO 작업에 가장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속도 체크사이트 속도를 체크하고, 최적화를 시행합니다.
  모바일 최적화 체크모바일 화면이 잘 나오지 않으면, 구글검색에서 상위가 올라가기 어렵습니다. 모바일 최적화를 시행합니다.
  보안 세팅사이트에 보안 적용합니다. HTTPS 도 설치하게 됩니다.
  이미지압축 사이트 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서 이미지를 압축합니다.
3Keyword키워드 리서치타겟키워드군을 조사합니다.
  키워드 선정조사된 키워드에서 타겟키워드를 선정합니다.
4Content경쟁사 콘텐츠 분석타겟키워드로 검색시에 경쟁사들의 검색 배치 현황을 분석하고, 이에 대응해서 설계하게 됩니다.
  콘텐츠 목표 수립콘텐츠 목표, 갯수, 기간들을 수립합니다.
  콘텐츠 리스트 작성콘텐츠 리스트를 작성합니다. 
  콘텐츠별 검색의도 스터디콘텐츠별 검색의도를 스터디하고, 정합니다. 의도에 맞는 글이 만들어져야 합니다.
  기존 콘텐츠 리빌딩기존 콘텐츠를 다시 리빌딩합니다.
  자료 제공콘텐츠 작업을 위해서 기초 자료는 고객사에서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해당 산업군과 제품에 대한 전문가는 고객사이기 때문입니다.
  신규 콘텐츠 작업새로 만들어야 할 콘텐츠를 만들게 됩니다. 
  콘텐츠 SEO 점수 확인작성된 콘텐츠에 대해서 SEO 최적화가 되어 있는지 보고, 부족한 부부은 계속해서 보완합니다.
5Onpage SEOSitemap 생성사이트맵을 작성합니다. 이를 구글에 제출합니다.
  Robot.txt 생성, 수정검색엔진에 제공할 페이지, 제공하지 않을 페이지를 골라서 Robot.txt파일에 세팅합니다.
  사이트명사이트명, 브랜드명등을 확정합니다.
  사이트디스크립션디스크립션을 작성합니다.
  오픈그래프세팅공유를 위해 오픈그래프를 세팅합니다.
  트위터카드트위터카드를 세팅합니다.
  콘텐츠 사일로 설계홈페이지내의 콘텐츠 사일로를 설계하고, 조직화합니다.
  인링크 설계홈페이지내에서 인링크 설계도를 작성합니다.
  인링크 빌드업인링크 작업을 시행합니다.
  콘텐츠 생산 프로세스 구축향후 지속적 콘텐츠 생산 프로세스를 세팅합니다. 
  링크쥬스 세팅링크가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링크쥬스를 세팅합니다.
  Comment 컨트롤스팸을 방어합니다.
6Offpage SEOOff 페이지 전략

Off 페이지 SEO는 외부로부터 추천을 받는 것입니다. 
좋은 콘텐츠를 많이 생산해서, 외부에서 공유를 하고 언급을 할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핵심은 좋은 콘텐츠입니다. 

  설계외부의 여러 채널, 기관, 플랫폼등에서 언급될수 있도록 설계하고, 실행합니다. 좋은 콘텐츠는 기획되는 것입니다.
7분석시스템
Google Analytics 설치
홈페이지 통합 분석을 위해서 설치합니다. 언제 어디서 어떤 방문자가 접근했는지 분석합니다.
Google 추적코드를 삽입합니다.
  
Google Ads 연결
삽입된 구글 추적코드를 통해서, 방문자들을 분석하여, 리마케팅을 할수 있는 토대를 만듭니다.
  Facebook Pixel 설치페이스북 광고를 위한 기초작업을 합니다. 페이스북 Pixel을 사이트에 설치합니다.
  Google Search Console 설치구글 검색을 위한 데이터를 Search Console을 통해서 제출합니다.
8Open사이트 오픈사이트를 오픈합니다.
  이관 작업

사이트를 오픈하면서, 준비한 호스팅으로 CMS를 이전합니다. 
이전하면서, 기존에 회사도메인으로 메일을 쓰고 있다면, MX값도 이전한 호스팅사이드에서 다시 재설정합니다.

9Monitoring발행콘텐츠 검색순위 학인시간을 두고 사이트의 검색순위를 체크합니다.
  추가 콘텐츠 작업추가 콘텐츠 작업을 합니다.
  In Link +, Out Link + 지속링크 빌딩 작업을 계속합니다.
10Training
직접 생산, 관리 할 수 있도록 교육 시행
고객사에서 직접 관리, 생산 해나갈수 있도록 교육을 시행합니다.
11Support추가 보완할 사항 지원고객사에서 직접 하는 것을 체크해서, 보완사항을 보완해드립니다.

프로젝트 제공내역

타겟키워드 구글 검색 랭크

고객사와 협의된 타겟키워드를 구글 검색에 상위 랭크되도록 합니다.

CMS 보유

워드프레스 기반으로 제작된 사이트는 정보를 저장하는 CMS 역할을 하기 됩니다. 향후에 회사에서 정보를 넣거나, 상품 판매 기능 추가 가능, 콘텐츠 판매 기능 추가 가능, 커뮤니티 기능 추가등 상상가능한 거의 대부분의 기능으로 업그레이득 가능합니다.

관리 가능한 구조

전에는 한번 만들어 놓은 웹사이트는 수정하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페이지의 텍스트를 하나 수정하거나, 이미지 하나 수정하려고 하면 홈페이지 제작사에 연락해야만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점점 관리를 안하게 되고, 죽은 사이트가 되어 버립니다. 홈페이지는 인테리어입니다. 가장 중요한 고객 접점 장소입니다.

디자인

CMS 기반이라고 해서, 디자인이 빠지지는 않습니다. Elementor 기반으로 작업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디자인을 제공가능합니다. 디자인 보기 -->

분석시스템 제공

방문자를 분석하기 위한 툴을 설치합니다. Google analytics와 Google Search Console을 홈페이지와 연결하고 세팅해드립니다. 그리고 구글과 페이스북에서 리타게팅 광고를 하기 위한 구글 추적코드와 Facebook 추적코드를 삽입합니다. 이를 통해서 홈페이지 오픈후에 방문한 모든 사용자에게 추적코드가 발동됩니다.

교육 & 지원

한번 제작하고, 끝이 아닙니다. 회사내부에서 지속적으로 작업이 이루어져야 계속해서 홈페이지 마케팅능력이 올라갑니다. 이를 위해 회사 내부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합니다.

프로젝트 문의하기

“마케팅 홈페이지” 구축 프로젝트에 관해 문의주시면, 확인후에 회신 드립니다.
타겟 검색 키워드 경쟁강도, 경쟁사 현황, 목표 키워드 수량, 웹사이트 추가 기능 구현등에 따라서 견적이 달라집니다.
상세한 내용 기입해서 문의 주시면 상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FAQ

프로젝트에 대해서 자주 묻는 질문입니다.

보통 작업은 2개월정도 걸립니다. 하지만, 구글 검색 상위에 노출되기까지는 추가로 빠르면 2개월정도 걸립니다.

타겟키워드의 숫자, 경쟁 정도, 구글 문서량수, 홈페이지 기능 탑재 여부등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검색강도와 작업량에 따라서 1천만원부터 4천만원까지 범위가 다양합니다..  시작시 50% 선금, 완료시 50% 잔금을 지불합니다.

“마케팅 홈페이지” 핵심은 지속적인 콘텐츠 업로드와 관리입니다. 그래서 프로젝트가 끝나면 기본적인 교육을 해드립니다. 

기존 홈페이지를 기대로 놓고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는 워드프레스 기반의 홈페이지가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기존 홈페이지를 그대로 놓고, SEO작업을 해도 되지만, 가능하면 새로 워드프레스 기반으로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엘리멘터라는 파워풀한 디자인 툴을 사용해서 작업을 합니다. 이 경우에는 프로젝트 비용안에서 처리됩니다. 하지만,  그 이상의 디자인 퀄리티를 요청 하시면, 추가로 디자인 비용이 청구될수 있습니다. 

저희가 약속드린 기간안에 약속한 만큼 상위에 노출되지 않으면 잔금 50%을 지불하지 않으셔도 됩니다.